샌호세, 슈퍼볼 앞두고 도심 간판 단장
샌호세는 두 개의 주요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고 도심을 더 걸어서 이동하기 편리하도록 만드는 계획을 재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2026년에 슈퍼볼 60 과 FIFA 월드컵이 이 지역에 오기 전에 지역 랜드마크, 사업체, 대중 교통 옵션을 강조하기 위해 도심 지역의 오래된 표지판을 교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샌호세는 길찾기 개선을 위해 주 보조금으로 18만 달러를 지원받았으며 연말까지 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팬데믹 이후 도심으로 보행자가 돌아오고 도시가 보행자 친화적으로 변모하고자 하면서, 관계자들은 이 지역의 경제적 미래가 표지판을 개편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경제 개발 책임자 Nanci Klein의 메모에 따르면, 기존 표지판은 대부분 자동차 중심이고, 관리가 잘 안 되며, 일부 지역에는 상당한 격차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사람들이 도심을 돌아다니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슈퍼볼과 FIFA(월드컵)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일부 업그레이드를 해야 할 곳을 파악해야 합니다." 부시장 로즈메리 카메이가 5월 20일 커뮤니티 및 경제 개발 위원회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도시 중심가 관리자인 네이선 도나토-바인스타인은 직원들이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을 위한 새로운 표지판을 디자인하고 시내 중심부 전체에 설치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디지털 간판과 광고가 가능할 수는 있지만, 현재로서는 이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확인하고, 공공 통행권에 그러한 것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몇 가지 규제 장벽을 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San José Spotlight에 "(도시의 도심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은) 방문객을 인근 관심 지역과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4년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므로 이 표지판을 설치하는 데 꽤 빠른 일정을 잡고 있지만,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정말 기대가 큽니다."
이 도시는 원래 Levi's Stadium에서 열리는 2016년 슈퍼볼을 앞두고 약 200만 달러의 자금으로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교통 부국장 Jessica Zenk는 팬데믹 동안 우선순위를 변경하기 전까지 535,000달러만 지출했으며, 이로 인해 프로그램이 뒤로 미뤄졌다고 말했습니다. 시 직원들은 작년에 프로그램을 재개하는 방법을 다시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시 관리자 사무실도 스포츠 관광 계획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리서치 회사 Sportsimpacts 의 보고서에 따르면, Levi's Stadium에서 열린 2016년 슈퍼볼은 베이 지역에 약 2억 4천만 달러의 경제적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 하지만 경기장이 위치한 산타 클라라는 그 혜택의 약 7%만 얻었습니다. 샌호세는 12%로 약간 앞서 있었고, 샌프란시스코는 약 57%의 보상을 받았습니다.
샌호세 팀 사장 겸 CEO인 존 라포춘은 시내를 주목시키기 위한 도시의 모든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
그는 San José Spotlight에 "길찾기를 통해 접근 가능한 샌호세 도심을 강조하면 방문객과 지역 주민 모두의 여행 경험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